(재)글로벌엘림재단


전쟁과 분단의 아픔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OECD 회원국으로 성장한 우리 대한민국은 그 누구보다 전 세계 이웃들의 도움과 지지를 많이 받은 나라입니다. 먼저 받은 사랑과 은혜의 경험을 이제는 어려운 환경에 있는 우리의 이웃, 우리 땅을 찾아온 나그네와 같은 외국인주민과 다문화인에게 나누고자 글로벌엘림재단을 설립하고자 합니다.


이 사회는 국가와 민족의 경계가 약해지고 모두가 큰 울타리 안에서 함께 살아가는 글로벌 세상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외국인 노동자와 결혼이주민의 증가, 북한이탈주민‧조선족‧고려인의 정착, 외국인 유학생의 유입 등으로 250만 명 이상의 외국인주민과 다문화인이 거주하며 실제적인 다민족 국가가 되었습니다.


이제 외국인주민과 다문화인의 국내 정착과 사회통합은 중요한 사항이 되었으며, 이를 위한 관심과 실질적인 생활지원과 교육이 필요합니다. 이들 외국인주민과 다문화인이 국내에 정착하여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통합되어 모두가 행복한 나라를 이루는데 보탬이 되고자 하는 뜻을 “글로벌엘림재단”에 모으고자 합니다.


글로벌엘림재단은 외국인주민과 다문화인을 위한 생활지원과 교육센터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전체 국민과 거주민들의 행복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소외받거나 위기에 처해있거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안식처가 되어주고 앞으로 나아갈 힘을 가지게 할 친구,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동반자 역할을 감당하고자 합니다.


국내 다문화인의 온전한 국내 정착을 위해. 사회와 시대가 필요로 요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희망과 미래, 행복이 넘치는 세상, 모두가 행복을 향해 손잡고 함께 나아가도록 돕는 글로벌엘림재단이 되겠습니다.